행복한 노인복지관인사말

안녕하세요.
과천시노인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천시노인복지관장  송석하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복지관
안녕하세요 과천시노인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천시노인복지관은 2001년 개관이래 과천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간 복지관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신 많은 분께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과천시노인복지관은 과천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세 시대, 백세 인생을 앞두고 있는 현실 속에서 과연 우리 어르신들은 행복해졌을까? 우리나라의 행복수명이 74.6세로 기대수명보다 9년 정도 짧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행복수명을 높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노후, 아름다운 노년, 행복한 노년, 성공적인 노년, 즐거운 노년 등 ‘노년’이란 화두를 살펴보더라도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누리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제2의 인생을 살아가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저희 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행복수명을 높여드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청춘의 마음을 갖고 꿈을 그리며 도전하는 ‘Active Senior’의 모습이 너무도 아름답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경륜을 활용하는 어르신, 새로운 배움을 찾아 진취적으로 인생의 제2막을 시작하는 어르신, 작은 일에도 감사함을 느끼며 하루하루를 사랑하며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열정은 바로 ‘꿈’이라고 생각합니다.
75세에 화가의 길로 들어선 미국의 화가 모지스, 예순이 넘은 나이에 이스탄불에서 중국의 시안까지 1만 2000km에 이르는 실크로드를 세계 최초로 걸었던 프랑스의 베르나르 올리비에, 85세에 10권의 곤충기를 완성한 파브르,
 “퇴직은 있으나 은퇴는 없다.”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 속에 새로운 꿈을 가슴에 안고 펼쳐 나가는 노년이야말로 행복한 노년, 아름다운 노년입니다.
 그 누구도 피해가지 못하는 노년이라는 시간을 즐겁고 행복한 노년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지금, 이 순간, 준비하고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
 가슴 속에 작은 꿈 하나만 있다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도전하는 삶은 아름답습니다.


 과천시노인복지관을 아끼시는 모든 분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감사드리며 소망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